IR뉴스
HOME > IR뉴스
인쇄하기
KB금융, 장애 학생 위한 ‘KB희망캠프’ 개최
[뉴스토마토 신병남 기자] KB금융(105560) (51,500원 ▼600원 -1.16%)지주가 지난달 31일부터 오는 2일까지 2박3일간 춘천 엘리시안강촌에서 장애 고등학생과 멘토·자원봉사자 등 120여명이 참여하는 ‘KB희망캠프’ 고등학생 여름캠프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KB금융과 사단법인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이 함께 개최하고 있는 ‘KB희망캠프’는 장애학생을 위한 진로탐색 멘토링 활동이다. 이번 고등학생 여름캠프는 ‘진로를 찾는 캠프’라는 주제 아래 ‘사막에서 살아남기(자기이해 및 문제해결)’, ‘꿈틀꿈틀 공작소(다양한 자기표현)’, ‘매일매일 무한도전(진로계획 수립)’ 등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이번 고등학생 여름캠프를 끝으로 여름캠프 과정은 마무리 된다. 중학생·대학생 대상의 여름캠프는 지난 6월과 7월에 개최되어 참여 학생들의 큰 만족감 속에 진행됐다. 8월부터는 ‘현장 직업체험’, ‘꿈 발표회’ 등의 후속 과정이 연말까지 이어질 예정이다. 
 
올해는 총 100여명의 장애학생이 참여하였으며, 2013년부터 올해까지 총 800여명의 장애학생이 본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KB희망캠프’는 진로탐색에 도움을 받은 장애학생이 대학생이 된 후, 멘토로 활동하기도 한다.
 
KB금융 관계자는 “KB희망캠프는 장애학생이 자신의 강점을 찾아 진로를 설계할 수 있는 기회일 뿐만 아니라, 함께 참여하는 멘토·자원봉사자 등의 비장애인이 장애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서로 더욱 이해하는 시간을 가지는 데에도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지난 7월31일 춘천 엘리시안강촌에서 열린 ‘KB희망캠프 환영식’에서 캠프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금융지주
 
신병남 기자 fellsick@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