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R뉴스
HOME > IR뉴스
인쇄하기
이현 키움증권 사장, 그룹총괄 부회장 승진…대표는 황현순 부사장 내정
[뉴스토마토 신송희 기자] 이현 키움증권 대표이사 사장이 부회장으로 승진했다. 키움증권의 신임 대표이사 사장에는 황현순 부사장이 내정됐다.
 
13일 키움증권에 따르면 2018년 이후 4년간 키움증권을 이끈 이현 사장이 다우키움그룹 정기임원인사에서 부회장으로 승진했다.
 
이현 부회장은 키움증권 창립 멤버로 합류해 리테일총괄본부장, 전략기획본부장을 거쳤다. 키움증권이 키움저축은행, 키움투자자산운용 등 새로운 시장에 진입할 때마다 대표이사를 맡으며 조직을 안정화시키고 효율적인 운용을 통해 성장과 발전을 이끌어왔다.
 
이 부회장이 키움증권 대표이사로 선임된 이후 매년 역대 최대 실적을 경신했다. 키움증권은 올해 영업이익 1조원 달성이 기대되는 상황이다.
 
이 부회장은 다우키움그룹에서 22년간 쌓아온 역량과 노하우를 살려 그룹사를 총괄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황현순 키움증권 대표이사 내정자는 1967년생으로 상문고·서울대 경영학과·서울대 대학원 경영학과를 졸업했다.
 
한국장기신용은행, 한국IBM에 이어 2000년 1월 키움증권 입사 후 △IB팀 △키움인베스트먼트 △중국현지법인장 △키움증권 투자운용본부장 △리테일총괄본부장 겸 전략기획본부장 등 두루 거쳐 현재 그룹전략경영실장으로 재직 중이다.
 
황현순 신임대표 내정자는 이사회 절차를 거쳐 오는 2022년 1월 1일자로 선임될 예정이다.
 
왼쪽 이현 그룹총괄 부회장, 황현순 키움증권 대표이사 내정자. 사진/키움증권
신송희 기자 shw101@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