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R뉴스
HOME > IR뉴스
인쇄하기
알에스오토, 미국 아마존에 스마트팩토리 숍 오픈…"북미 시장 공략”
[뉴스토마토 이보라 기자] 알에스오토메이션(140670) (12,090원 ▼180원 -1.49%)이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업계 최초로 글로벌 최대 온라인 쇼핑 플랫폼인 아마존에 스마트팩토리 전문 숍을 오픈하고 온라인 판매에 나선다고 5일 밝혔다.
 
미국 현지법인 ‘RS Automation USA LLC’를 통해 아마존 내에 입점한 알에스오토메이션의 브랜드는 ‘SmartoryShop’이다. 알에스오토메이션은 이 브랜드숍을 통해 스마트팩토리 제품은 물론 미국 라스베이거스 현지의 스마트팩토리에서 생산된 PPE(Personal Protection Equipment) 제품도 직접 판매할 계획이다.
 
아울러 알에스오토메이션은 오는 12일부터 14일까지 사흘간 미국 캘리포니아 애너하임에서 개최되는 북미 최대 스마트팩토리 전시회 ‘ATX West’에 참가한다. 회사는 자체 개발한 스마트팩토리 제품을 전시하고 북미 시장 확대를 위한 마케팅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강덕현 알에스오토메이션 대표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B2B 시장에도 언택트 온라인 마켓이 활성화됨에 따라 로봇모션 업계 최초로 온라인 판매를 기획하게 됐다"며 "북미를 포함한 글로벌 시장에 알에스오토메이션의 브랜드를 소개하고 알리는 매우 효과적인 마케팅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라스베이거스에 위치한 알에스오토메이션의 스마트팩토리와 관련, 최근 미국 ABC 방송이 약 100년 전 포드사의 모델T 대량생산 이후 미국에 스마트팩토리 시대가 열렸다고 보도한 바 있다. 알에스오토메이션은 최근 미국 최대의 자동화 전문 기업 로크웰오토메이션과 630억원 규모의 공급 계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이보라 기자 bora11@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