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R뉴스
HOME > IR뉴스
인쇄하기
알에스오토, 국내 로봇업계 최초 'IEC 62443' 국제 사이버보안 인증 획득
[뉴스토마토 이보라 기자] 로봇모션 제어 전문기업 알에스오토메이션(140670) (12,090원 ▼180원 -1.49%)이 국내 로봇 업계 최초로 소프트웨어 개발 프로세스에 대한 'IEC 62443' 국제 사이버 보안 인증을 획득했다고 31일 밝혔습니다.
 
IEC 62443 사이버 보안 인증은 급증하는 IT 시스템 해킹과 사이버 범죄 등에 대응하기 위한 국제 표준으로, 독일의 글로벌 시험인증기관인 티유브이슈드(TÜV SÜD)에서 인증하고 있습니다.
 
알에스오토메이션에 따르면 IEC 62443은 미국 또는 유럽 시장에 진출하는 등 글로벌 로봇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필수적으로 갖춰야 하는 인증입니다. 인증 기간만 3년 이상 소요되는 매우 어려운 과정으로, 미국 자동화 전문 기업인 로크웰오토메이션(Rockwell Automation)과 일본 로봇 전문 기업 야스카와(YASKAWA)도 최근 인증받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강덕현 알에스오토메이션 대표이사는 "사이버 보안 인증은 이제 수출을 위한 필수 자격으로 미국 로크웰오토메이션과 공동개발 중인 스마트 컨트롤러에 국내 로봇 기업 최초로 해당 소프트웨어를 탑재할 계획"이라며 "산업 자동화 시스템과 인프라는 물론 디즈니랜드, 유니버설스튜디오 같은 생명과 보안이 필수적인 제어장치에도 적용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강 대표이사는 이어 "폭발적 성장이 예상되는 △휴머노이드(Humanoid) △자율이동로봇(AMR) △서비스 로봇 △의료용 로봇 등 인간의 생명과 안전에 치명적인 사이버 범죄를 예방하게 되는 기본적인 방어 시스템"이라며 "해킹으로 인간의 안전을 위협하는 끔찍한 상황을 방지하게 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알에스오토메이션이 최근 독일 티유브이슈드(TÜV SÜD)로부터 획득한 국제 사이버 보안 'IEC 62443' 인증서. (이미지=알에스오토메이션)
 
이보라 기자 bora11@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