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R뉴스
HOME > IR뉴스
인쇄하기
디지탈옵틱, 국내 AI 로봇기업 인수…"4차산업 성장 동력 확보"
[뉴스토마토 유현석 기자] 디지탈옵틱(106520) (401원 ▼1원 -0.25%)은 로봇 전문기업 퓨처로봇을 인수하고 본격적으로 4차산업 관련 신규 사업 추진한다고 11일 밝혔다.
 
디지탈옵틱은 전날 퓨처로봇 주식 165만8731주를 총 104억5000만원에 취득하기로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이번 계약은 기존 최대주주인 송세경씨 외 2인이 보유한 구주 취득 및 유상증자를 통한 신주 발행 방식으로 진행된다. 거래가 완료된 후 디지탈옵틱이 퓨처로봇의 최대주주(지분 50%+1주)로 올라서게 된다.
 
디지탈옵틱 관계자는 “이번 투자는 퓨처로봇이 보유한 세계 최고 수준의 로봇 기술력을 통해 성장동력을 찾고 새로운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진행됐다”며 “로봇은 4차 산업혁명의 핵심으로 향후 폭발적인 성장세가 이어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디지탈옵틱은 이번 투자를 통해 퓨처로봇의 시장 맞춤형 로봇 신제품 출시를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로봇 기술을 바탕으로 미래 성장 가능성이 매우 높은 무인서비스, 독거노인케어, 환자돌봄 서비스, 창의교육, 스마트병원, 스마트공항, 스마트시티 등 시장 밀착형 AI 데이터 서비스 사업으로 확장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퓨처로봇은 지난 2009년 설립된 국내 서비스로봇 개발업체로 세계 최고 수준의 인공지능(AI) 관련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퓨처로봇은 지난 2015년 한국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미국 로봇 전문매체 로보틱스비즈니스리뷰가 발표한 '세계 50대 로봇기업'에 선정됐다.
 
한편 퓨처로봇은 지난 9일 산업통상자원부와 로봇산업진흥원의 '2018 평창 올림픽 로봇 지원 사업' 참여 기업으로 선정돼 현재 통?번역 안내 로봇을 개발하고 있다. 평창 동계 올림픽을 찾는 외국인을 대상으로 안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유현석 기자 guspower@etomato.com